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삼성전자, 업계 최고 동작속도 10.7Gbps LPDDR5X D램 개발 성공"

by 아이티놀러지 2024. 4. 17.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업계 최고 동작속도 10.7Gbps LPDDR5X D램 개발 성공. 삼성전자가 새로운 LPDDR5X D램을 개발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동작속도와 저전력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 업계 최고 동작속도 10.7Gbps LPDDR5X D램 개발 성공

 

"삼성전자, 업계 최고 동작속도 10.7Gbps LPDDR5X D램 개발 성공"

 

> 삼성전자, 업계 최고 동작속도 10.7Gbps LPDDR5X D램 개발 성공

삼성전자가 업계를 리드하는 동작속도 10.7Gbps의 LPDDR5X D램을 개발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LPDDR5X D램은 가장 작은 칩으로 구현된 저전력이면서도 고성능의 메모리 솔루션으로, 온디바이스 AI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LPDDR5X D램은 이전 세대 대비 성능과 용량이 각각 25%와 30% 이상 향상되었으며, 모바일 D램 단일 패키지로 최대 32GB를 지원합니다.

 

> 저전력 기술의 혁신적인 적용

이번 LPDDR5X D램은 소비전력을 약 25% 개선한 전력 가변 최적화 기술과 저전력 동작 구간 확대 기술을 적용하여 소유 비용(TCO)을 절감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는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서버에서는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어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온디바이스 AI 시대를 위한 준비

최근 AI 시장의 활성화로 인해 온디바이스 AI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전력이면서 고성능을 갖춘 LPDDR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LPDDR5X D램은 이러한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 앞으로의 전망

삼성전자는 이번 LPDDR5X D램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모바일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검증한 뒤 하반기에 양산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LPDDR5X D램의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시대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삼성전자의 '2024 월드IT쇼' 참가: 갤럭시 AI로 달라진 일상 선보여"

 

"삼성전자의 '2024 월드IT쇼' 참가: 갤럭시 AI로 달라진 일상 선보여"

삼성전자가 '2024 월드IT 쇼'에서 갤럭시 AI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입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과 다양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1020세대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모습을 확

itknowledgei.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