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공유

"중국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한·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의 화려한 중국 진출"

by 아이티놀러지 2023. 8. 7.
반응형

이 글은 한국과 일본의 서브컬처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눈부신 경쟁을 벌이며 어떤 화려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중국 서비스 진출을 통해 서브컬처 게임의 글로벌한 확장과 문화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두 게임의 성공적인 성과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블루아카이브 우마무스메

 

"중국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한·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의 화려한 중국 진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서브컬처 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열린 격돌을 통해

어떤 화려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는지,

그리고 이로 인해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미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국 시장을 뜨겁게 달구는

'블루 아카이브''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중국 진출,

여기에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시죠!

 

 

 

한국과 일본 대표 서브컬쳐 게임, 중국에서 화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서브컬처 게임이 
중국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직후 주요 앱마켓에서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초반부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게임은 중국 현지화 작업과 사용자들의 이목을 끄는

세심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중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를 플레이하는 사용자들은

중국어로 된 음성 더빙과 문화적 이질감 없는

게임 세계관으로 매료되고 있으며,

게임 내 주요 커뮤니티에서는 캐릭터를 소개하거나

캐릭터 뽑기 성공 이야기가 즐겨 올라오며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한편,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역시 중국에서 
사전예약에 돌입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이미 국내에서 큰 성공을 거둔 만큼 
중국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며, 

일본에서의 흥행과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그 가능성이 크게 기대됩니다. 

 

지난해 주요 업데이트 이후 일매출 150억 원을 기록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중국 시장 성과가 어떨지 더욱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728x90

 

'블루 아카이브' vs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기대감 증폭!


이렇게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가 
중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두 게임이 서로 경쟁하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젊은 세대들이 서브컬처에 

더욱 매료되고 있는 상황에서,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는 중국 시장에서

힘을 보태고 대결을 펼치며 성과를 거두는 기대감이 큽니다.

 

 

앞으로의 서브컬처 게임의 발전 기대감!!

 

이러한 화려한 중국 진출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서브컬처 게임의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서브컬처가 

중국의 젊은 세대와 만나 흥행하며 

상호 교류하는 모습은 

더욱 글로벌한 문화 교류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서브컬처 게임 분야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입니다.

 

 

 

마무리하면,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며, 

우리 모두 함께 

새로운 서브컬처 게임의 세계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도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의 

중국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이들의 성공 이야기를 함께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려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펼쳐질 것이며, 

우리는 더욱 다양한 게임 세계를 만나볼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여러분도 블루 아카이브와 

우마무스메의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함께 기대하며, 

미래의 놀라운 가능성에 가슴 뛰게 되지 않을까요? 

 

새로운 서브컬처 게임의 세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떤가요? 

기대가 넘치는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블루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블루 아카이브》(일본어: ブルーアーカイブ -Blue Archive-, 영어: Blue Archive)는 대한민국의 게임 회사 넥슨의 자회사인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ko.wikipedia.org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ウマ娘 プリティーダービー)는 일본의 소셜 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 Cygames에서 발매한 모바일 기기 전용의 게임과 해당

ko.wikipedia.org

 

서브컬처(Subculture)란, 

주류 문화나 사회적 표준에서 벗어나 독자적인 가치관, 

관심사, 스타일, 행동양식 등을 가진 특정 그룹이나 

커뮤니티의 문화를 의미합니다. 

서브컬처는 일반적인 대중 문화와는 

다른 특별한 특징을 가지며, 주로 소수 그룹 내에서 형성되고 전파됩니다.


서브컬처는 종종 특정 음악 장르, 패션 스타일, 

예술 표현, 언어 사용, 생활 방식 등을 공유하는 그룹을 지칭합니다. 

이러한 그룹은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와 정체성을 형성하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힙합 컬처, 팬덤, 언더 음악, 사이버펑크 등이

서브컬처의 예시로 볼 수 있습니다.

서브컬처 게임은 특정 국가나 지역, 또는 특정 관심사나 

문화적 흐름에 기반을 둔 비주류 문화나 

서브컬처를 다루는 비디오 게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주로 특정 그룹이나 팬덤에게

맞춤형 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해당 서브컬처의 특징이나 테마를 반영하고 발전시킵니다.


서브컬처 게임은 종종 특별한 테마, 스토리, 캐릭터, 

아트 스타일 등을 가지며, 이를 통해 관련 팬들에게 

감정적으로 연결되고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주류 문화나 대중적인 게임보다는 특정 그룹이나 

팬덤에게 더 많은 흥미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반응형

댓글